CABC는...

CABC(California Bible Conference)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이 시대의 부흥의 보발꾼, 중보자, 제사장의 사명을 회복할 수 있도록 오직 성경중심, 그리스도 중심으로 준비된 말씀사경회입니다.

CABC는

CABC는 미국 뉴욕 Upstate 6개도시(Buffalo, Ithaca, Rochester, Binghamton, Syracuse, Albany)에 있는 한인 청년들이 말씀을 통한 회복과 부흥을 꿈꾸며 2007년부터 시작된 NYBC( New York Bible Conference)의 비젼과 커리큘럼을 따라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2011 년에 시작된 KYBC(Korea Young People Bible Conference, www.kybc.info )도 NYBC가 모체입니다.

CABC의 목적은 California 지역에 살고 있는 한인들의 영적 부흥과 지역교회의 연합을 도모하고 참 복음을 회복함으로써 그리스도의 제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힘이 있습니다. 생명력이 있습니다. 말씀으로 영혼이 소생되고 그 말씀을 통해 삶이 변화되는 그리스도인들을 통해 각 지역교회가 회복되고 부흥되어 지역이 변화되고 나라가 변화되고 나아가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오는 하나님의 꿈을 이루어가기 위한 것입니다.

성경은 성령의 감동으로 쓰여진 하나님의 말씀으로써 성경 전체의 흐름은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이어져갑니다. 창세기의 시작부터 요한계시록의 마지막까지 성경은 오실 그리스도에 대한 예표와 구속사적 관점에 의한 역사적 흐름, 그리고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person)과 구속사역, 그 안에 담긴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사랑과 은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이러한 구속사적 관점에서 이해해야 하며, 이 말씀 안에서 성경 전체에 흐르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구약과 신약을 하나로 이어가는 성경 전체의 중심, 예수 그리스도를 경험함으로써 복음의 핵심을 발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완성될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며 나아갑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디아스포라로 살고 있는 이 땅, 미국 California의 부흥을 생각하게 하시고 꿈꾸게 하시고, 이를 위해 오래 전부터 기도로 준비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때가 되어 주님의 방법으로 연합케 하셔서 주님의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 CABC를 시작하게 하셨습니다.

이 일은 우리의 크기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직접 이루실 하나님 크기의 일이 될 것입니다.

목적과 핵심 가치

CABC의 목적
  •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말씀 선포를 통해 California에 있는 한인 디아스포라의 영적 각성, 교회의 회복과 연합, 지역 교회의 부흥을 도모하고, 예수 그리스도께 헌신된 복음의 일꾼들을 양성하는 것
  • 이 시대를 위한 부흥의 전도자, 진정한 예배자와 예수의 제자들, 기도의 중보자를 양성하는 것(대하 30)
핵심 가치

CABC가 걸어온 길

2016년 1회 CABC

주제: 영생의 말씀 예수 그리스도 (요 6:68)

고승희 목사: 요한복음
고태형 목사: 야고보서와 유다서
김선익 목사: 레위기
이상명 총장: 누가복음 
지용주 목사: 사사기

2017년 2회 CABC

주제: 빛되신 말씀 예수 그리스도 (요  8:12)

권태산 목사: 로마서
김선익 목사: 욥기
남종성 목사: 데살로니가전, 후서
박준서 총장: 에스겔서
송병주 목사: 요나서

2018년 3회 CABC

주제: 구원의 문 예수 그리스도 (요 10:9)

고승희 목사: 호세아서
김한요 목사:여호수아서
민종기 목사:아모스서
박성근 목사:에베소서
이상명 총장:갈라디아서

2019년 4회 CABC

주제: 선한 목자 예수 그리스도 (요 10:11)

권혁빈 목사: 요한계시록
김신일 목사: 12 소선지서
김성환 목사: 창세기
김우준 목사: 요한일서
백정우 목사: 룻기

2020년 5회 CABC (Online)

주제: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요11:25)

박광철 목사: 히브리서
고승희 목사: 신명기

2021년 6회 CABC (Online)

주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요14:6)

김인철 목사: 빌립보서
김준식 목사: 이사야서
이상명 총장: 마태복음

2022년 7회 CABC

주제: 참 포도나무 예수 그리스도(요15:5)

지용주 목사: 출애굽기
고승희 목사: 스가랴서
김성환 목사: 마가복음

2024년 8회 CABC

주제: 씨 뿌리는 자와 하나님 나라(마13:3-9)

고승희 목사 / 김선익 목사 / 고창현 목사 / 고현종 목사